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동탄호수공원 루나쇼 5월 운영시간 / 동탄 음악분수 주차장 by 위켄드 2023. 5. 16.
반응형

화성시 동탄에 있는 동탄호수공원 루나쇼 운영시간이 공지되었다.

동탄에 있는 동탄호수공원의 음악분수 공연이다.

매월 운영시간 일정을 공지 해주려나 보다. 5월 운영시간표라고 나와있다.

호수에 비친 달빛 루나쇼 운영시간 5월

 5월 27일(토) 20:00 - 20:50 ( 약 50분 내외) 

 - 프로그램 음악분수 4곡 + 메인쇼 루나쇼, OLPU 쇼

 

 

 

◎ 루나쇼
루나쇼는 700m의 저수지를 가로지르는 200여개의 다양한 분수 노즐과 조명, 연무 효과로 구성된 유럽형 뉴미디어 콘텐츠이며,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코로나 스크린 시스템’을 통하여 호수 위 보름달을 연출하게 된다. 분수 위에 뜬 지름 15m 황금색 조형물에서 뿜어져 나오는 보름달 형상의 스크린이 특수 조명과 프로젝션 시스템을 통해 호수 위에서 보름달 모양의 입체 영상을 구현하게 된다. 루나(LUNA)는 달을 뜻하는 이탈리아어로 ‘호수에 비친 달빛’을 떠올릴 수 있는 호수공원을 상징하는 조형물의 역할과 야간에는 다양한 조명 연출을 통해 관광 아이콘으로 설계되었다. 동탄호수공원은 프랑스 파리나 미국의 라스베이거스와 같은 도시 속 자연이 어우러지는 고급형 수변문화공원으로 조성될 것이며, 특히 주‧야간 상시 공연이 가능한 루나쇼는 도심형 콘텐츠로서 동탄호수공원이 화성시의 대표관광지가 되도록 뒷받침할 것이다. 

 

 

호수공원의 앞 풍경이다. 

노을이 경관을 더 아름답게 빛을 내어주고 있다.

 

 

 

 

 

 

 

 

◎ 루나분수
루나는 달을 의미하는 라틴어 LUNA에 기원한다. 호수 속에 걸쳐져 있는 달빛이 투영하는 전설, 역사 그리고 모두의 기억을 형상화 하는 조형물이다. 40m 높이까지 올라가는 고사분수 6개와 360도 회전이 가능한 노즐 등, 특화 노즐이 도입되었다. 파리의 에펠탑처럼 구조의 아름다움을 스틸이라는 재료를 통해 간결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주고자 하였다. 호수 뿐만 아니라 어떤 자연 환경에서도 어우러질 수 있도록 고안하였으며, 금속의 재질이 갖고 있는 차가운 속성을 이용하여 햇빛과 달빛의 자연색상이 반사되어 부드럽게 주변을 비추도록 하였다. 더불어 밤에는 물과 조명과 영상, 레이저 등을 이용하여 다양한 주제를 가진 쇼로 재탄생하여, 끊임없이 새로운 모습으로 의미가 변모하는 형상을 이루도록 디자인 되었다. 특히, 15m까지 솟아오르는 '코로나 스크린'은 원형으로 펼쳐져 보다 큰 매스를 연출하며, 주변의 조명이 함께 어우러진 장관을 통해 자연과 과학의 결합이 만든 새로운 랜드마크의 방향을 제시할 것이다.

 

동탄호수공원 주차장은 지하주차장이다.

최초1시간 : 무료

1시간 ~ 3시간 1,000원 

3시간 ~ 500원 / 10분

야간무료없음

 

 

동탄호수공원의 주차장 지상은 직원관계자들만 이용하도록 되어있으며,

일반인은 지하주차장만 이용가능하다.

주말에는 분수운영 없어도 항상 사람이 많다고 생각하면 된다.

오려면 점심시간 전에 더 일찍 와서 근처에서 놀다가 본다고 생각하고 계획을 하면 좋을 것같다. 

공원을 둘래로 상가들은 즐비해서 갈곳은 널리고 널려있으니 걱정은 금물이다.

카페, 음식점, 대형상가, 서점, 쇼핑몰 다 있다.  

 

 

 

 

지하주차장의 모습

 

 

 

 

반응형